Se ha denunciado esta presentación.
Utilizamos tu perfil de LinkedIn y tus datos de actividad para personalizar los anuncios y mostrarte publicidad más relevante. Puedes cambiar tus preferencias de publicidad en cualquier momento.

여행 사업에 적용된 롱테일의 사례 노지훈

1.821 visualizaciones

Publicado el

Publicado en: Empresariales
  • Inicia sesión para ver los comentarios

  • Sé el primero en recomendar esto

여행 사업에 적용된 롱테일의 사례 노지훈

  1. 1. "여행 사업에 적용된 롱테일의 사례" 산업경영공학과 20051256 노지훈 유럽대륙의 경우, 북미대륙과 아시아대륙과 달리 작은 여러 나라들이 땅을 경계로 모 여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easyjet.com'과 같은 저가 지역항공의 성공으로 유 럽내의 관광 수요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Web 2.0 의 도입으로 인터넷 기반의 숙박 공유 웹사이트가 유럽에서 성행 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유럽에 주거지를 가진 모든 사람이 참여 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자신의 방을 여 행자를 위해서 open하는 대가로 자신도 다른 나라를 여행할 때 다른 누군가의 방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거의 무료에 가까운 숙박비와 자연스러운 문화교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보고 즐기는 관광이 아닌 현지인과 함께 체험하는 관 광으로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e 비지니스 사업은 C2C 의 일종으로 특히, 롱테일의 개념이 적용되어 "일인 일 호텔장"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e 비지니스 사업은 앞으로 동아시아 지역에 잘 적용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화의 꾸준한 하락과 중국의 경제 성장으로 나라간 통화 환전의 벽이 낮아짐. 2. 저가 항공사의 해외 진출(e.g. 제주한공, 전남에어, 싱가포르에어)
  2. 2. 3. 동아시아 전 지역에 잘 구축된 인터넷 인프라와 높은 교육열 4. 과거에 미국과 유럽에 집중된 해외여행의 관심도가 대만 및 싱가포르 등 새로운 나 라로 옮겨지고 있음. 하지만, 사업의 도입 한계점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1. 중국, 러시아 등 치안이 문제되는 나라에서는 이러한 사업이 악용되어 돈이 있는 한 국, 일본 관광객이 주요 범죄의 타깃이 될 수 있다. (신뢰성 결여문제) 2. 경제적 격차로 인한, 나라간 관광 수요와 공급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터넷 주거 공유 e 비즈니스 사업은 기회와 위기 모두 다 가지고 있습 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앞으로 이와 같은 사업의 수요는 반드시 생길 것이며 따라서 누군가 먼 저 이러한 사업을 추진한 사업가가 money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동아시아 문화 교류 증진 등 여러 positive side effect를 발생시킬 것입니다. 살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