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 ha denunciado esta presentación.
Utilizamos tu perfil de LinkedIn y tus datos de actividad para personalizar los anuncios y mostrarte publicidad más relevante. Puedes cambiar tus preferencias de publicidad en cualquier momento.

퍼펙트스톰 - 개인의 생각과 시도가 집단이 되고 기회가 되는 새로운 세상

512 visualizaciones

Publicado el

퍼펙트스톰은 서로 상관관계가 없어보이는 개별적인 기상 요건들이 한꺼번에 만났을 때 나타나는 높이 30미터짜리 거대한 파도를 말하는 것으로 100년 만에 한번씩 나타나는 파괴적인 기상 현상이다. 세계적인 경제석학 루비니 교수가 사상 최악의 미국발 경제 위기를 일컫는 용어로 언급하며 거시 경제 위기의 상징으로 다뤄지기도 했지만 퍼펙트스톰은 이전과는 다른 양상으로 펼쳐지는 모든 변화들을 통칭하는 개념으로 다뤄지고 있다.

세계는 마침내 퍼펙트스톰을 만나고 있다. 세계는 지금 기존의 규칙들이 붕괴하고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질서로 재편되고 있다. 강자와 약자가 완전히 뒤바뀌는 역사적인 해에 접어들었다. 천만대를 팔아야 하는 대기업과 그럴 필요가 없는 작은 기업, 그리고 개인들이 같은 전장에 마주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는 방식에서부터, 삶을 지속하는 방법은 물론 기존에 우리가 전혀 의심한 적도 없었던 당연한 질서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근본적으로 뒤바뀌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제 거대 기업과 작은 개인이 마주하며, 기존의 자본주의로는 이해할 수 없는 거래 개념들이,새로운 경제 모델들이, 우리가 생각치도 못했던 변화들이 가능해지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지고 있음을 목격할 것이다. 기업과 기업의 관계가, 기업과 개인의 관계가, 그리고 개인과 개인들의 연결이 뒤바뀌는 놀라운 순간을 말이다.
퍼펙트스톰은 일면 무시무시한 파괴자의 모습으로 우리를 덮쳐오는 위기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파도를 밀어내는 그 조류 에너지의 터널을 탈 수 있다면 우리는 그야말로 가장 아름답고 경이로움의 서핑 파이프라인을 만나게 될 것이다. 위기와 혼란으로 보이는 것들에 당신이 서퍼가 된다면 이것은 기회로의 변곡점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래서 다시 물어야 한다. 파도의 모습이 어떠한가, 어떤 파괴적 혁신을 만들어낼 것인가 자체보다 무엇이, 왜 이런 파도를 만들어 내고 있는지 내 발 아래의 거대한 조류 에너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런 상태에서 나의 머리 위로 솟아오르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견인을 해야 할 것이다. 그것이 가장 우리를 더 먼 곳으로 안내해 줄 테니까.

우리는 퍼펙트스톰을 들여다보면서 이 거대한 파도를 만들어내는 힘은 무엇인지를 통찰할 것이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나 자신의 변화는 물론, 조직 내부와 조직 간, 그리고 조직과 외부 세계의 관계를 어떻게 담아가야 하는 것인지를 함께 들여다볼 것이다.

Publicado en: Educación
  • Inicia sesión para ver los comentarios

  • Sé el primero en recomendar esto

×